이 페이지는 계약된 고객님들 위한 페이지 입니다.


01 .계약



프로젝트에 앞서 계약서를 작성합니다.

계약서 초안을 작성하여 고객님께 발송 예정입니다.

계약서 읽어보시고 계약서 첫장에 성함, 주민번호, 주소를 기입 후 

하단 성함 옆에 사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작성된 계약서는 사진을 촬영하여 현재 페이지 하단 

파일 업로드 버튼을 눌러 사진 업로드 해주세요. 

계약금 10% 입금, 계약서 회신을 해주시면 계약이 체결됩니다.



이 페이지는 

계약된 고객님을 위한 페이지입니다.


01. 계약



프로젝트에 앞서 계약서를 작성합니다.

계약서 초안을 작성하여 고객님께 발송 예정입니다.

계약서 읽어보시고 계약서 첫장에 성함, 주민번호, 주소를 기입 후 하단 성함 옆에 사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작성된 계약서는 사진을 촬영하여 현재 페이지 하단 파일 업로드 버튼을 눌러 사진 업로드 해주세요. 

계약금 10% 입금, 계약서 회신을 해주시면 계약이 체결됩니다.



02. 담당자 배정


계약과 동시에 담당 디자이너시공팀 배정됩니다.

실측, 설계, 디자인 단계에서 담당 디자이너가 고객님과 지속적으로 소통할 예정입니다.

실측 일정, 공사비, 공사 기간, 공사 내용, 디자인 등 프로젝트 진행하는데 있어 전반적으로 궁금한 사항은 

담당 디자이너에게 문의 해주시면 됩니다.

03 . 현장 실측


고객님께서 세입자 분에게 현장실측을 한다는 것을 

안내만 해주시고, 이후 담당자가 세입자와 통화하여 

실측일정, 실측 시간, 방문 인원등 자세한 부분은 

세입자와 협의하여 실측을 진행합니다.


내부공간에 가구나 가전제품, 세입자 짐이 많을 경우 

정확한 실측이 어려울수 있습니다. 이럴경우 세입자 

이사 후 공실 상태에서 재실측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방역 지침에 따라 진행됩니다. 


실측 일정 : 착공 4~5주 전에 진행

실측 시간 : 1시간에서 1시간 30분 소요

방문 인원 : 2~3명

04. 가전, 가구 리스트 작성


내부 설계를 하는데 있어 고객님께서 사용하실

가전, 가구의 사이즈가 필요합니다.


가전, 가구 리스트는 크게 3가지로 분류 됩니다.

1. 재사용 가전, 가구

2. 새로 구입하시는 가전, 가구

3. 제작 가구(신발장, 싱크대, 붙박이장 등)


고객님께서 재사용 할 것과 새로 구입하시는 가전, 

가구에 대한 사이즈와 모델명을 기입하여 가전, 가구 리스트 작성을 부탁드립니다.



05. 디자인 체크리스트 작성


고객님의 라이프 스타일을 체크하고자 간단한 설문지를 공유합니다. 체크리스트 형식으로 간단히 되어 있으니 작성부탁드립니다.

라이프스타일, 취향, 분위기 등을 참고하여 디자인, 설계단계에서 참고하겠습니다.

06. 소통



프로젝트 진행시 원활한 소통을 위하여 구글채팅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카카오톡이 편하실 수도 있지만 자료보관, 대용량파일 전송, 대화목록기능 등이 구글채팅이 더 용이합니다.


프로젝트 진행과정에서 오고 가는 많은 정보와 대화들을 모두 7가지의 대화목록을 생성하여 그에 맞는 대화가 진행됩니다.


고객님께서는 구글 채팅(앱스토어, 안드로이드앱)을 설치 해 주시고 이메일 주소를 담당 디자이너에게 알려주시면 프로젝트방 대화방으로 초대하겠습니다.

07. 첫 디자인 미팅


현장 실측을 토대로 현장진단 보고서를 작성하여 

브리핑 합니다.

고객님께서 주신 가전,가구 리스트, 디자인체크리스트, 고객님께서 원하시는 이미지를 참고 하여

1차 평면을 제안합니다. 크게 두가지 안을 제안합니다.

수고하셨습니다.

계약금 , 계약서, 가전 가구리스트, 디자인체크리스트 

보내셨는지 다시 확인 부탁드립니다.

02. 담당자 배정



계약과 동시에 담당 디자이너시공팀 배정됩니다.

실측, 설계, 디자인 단계에서 담당 디자이너가 

고객님과 지속적으로 소통할 예정입니다.

실측 일정, 공사비, 공사 기간, 공사 내용, 디자인 등 

프로젝트 진행하는데 있어 전반적으로 

궁금한 사항은 담당 디자이너에게 문의 해주시면 됩니다.

03. 현장실측


고객님께서 세입자 분에게 현장실측을 한다는 것을 

안내만 해주시고, 이후 담당자가 세입자와 통화하여 

실측일정, 실측 시간, 방문 인원등 자세한 부분은 

세입자와 협의하여 실측을 진행합니다.


내부공간에 가구나 가전제품, 세입자 짐이 많을 경우 

정확한 실측이 어려울수 있습니다. 이럴경우 세입자 

이사 후 공실 상태에서 재실측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방역 지침에 따라 진행됩니다.


실측 일정 : 착공 4~5주 전에 진행

실측 시간 : 1시간에서 1시간 30분 소요

방문 인원 : 2~3명 

04. 가전,가구 리스트 작성



내부 설계를 하는데 있어 고객님께서 사용하실 

가전, 가구의 사이즈가 필요합니다.

가전, 가구 리스트는 크게 3가지로 분류 됩니다.

1. 재사용 가전, 가구

2. 고객님께서 새로 구입하시는 가전, 가구

3. 웃음건축에서 제작하는 가구


고객님께서 재사용 할 것과 새로 구입하시는 

가전 가구에 대한 사이즈와 모델명을 기입하여

 가전, 가구 리스트 작성을 부탁드립니다.




05. 디자인 체크리스트 작성



고객님의 라이프 스타일을 체크하고자 

간단한 설문지를 공유합니다. 

체크리스트 형식으로 간단히 되어 있으니 

작성부탁드립니다.

라이프스타일, 취향, 분위기 등을 참고하여 

디자인, 설계단계에서 참고하겠습니다.

06. 소통



프로젝트 진행시 원활한 소통을 위하여 

구글채팅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카카오톡이 편하실 수도 있지만 

자료보관, 대용량파일 전송, 대화목록기능 등이 

구글채팅이 더 용이합니다.


프로젝트 진행과정에서 오고 가는 많은 정보와 대화들을 

모두 7가지의 대화목록을 생성하여 

그에 맞는 대화가 진행됩니다.


고객님께서는 구글 채팅(앱스토어, 안드로이드앱)을 

설치 해 주시고 이메일 주소를 담당 디자이너에게 

알려주시면 프로젝트방 대화방으로 초대하겠습니다.


07. 첫 디자인 미팅



현장 실측을 토대로 현장실측보고서를 

작성하여 브리핑 합니다.

본 고객님께서 주신 가전, 가구 리스트, 디자인체크리스트, 

고객님께서 원하시는 이미지를 참고 하여

1차 평면을 제안합니다. 크게 두가지 안을 제안합니다.

수고하셨습니다.

계약금 , 계약서, 가전 가구리스트, 디자인체크리스트 보내셨는지

다시 확인 부탁드립니다.